​<연구내용>

(1세부) 상온성형용 연신율 25%이상 GIGA급 저비중 경량강재 개발

ㅇ 자동차의 연비 규제 강화와 안전성 향상 대응 및 강재 경량화 가속을 위한 1GPa급 저비중 경량 냉연강판 상업화 기술개발 및 GIGA급 상용강재 부품채용 확대를 위한 적용성능 향상

 

(2세부) GIGA급 저비중 경량강재 상온성형 및 차체 부품화 기술개발

ㅇ 기존 780MPa급 이하 냉연 AHSS 대체용 고연신, 고버링 특성을 가진 GIGA급 냉연강재를 적용한 상온 차체부품화 및 용접기술 개발

 

<기대효과>

ㅇ 차세대 기가급 강재 개발과 적용으로 자동차 경량화 및 충돌성능 향상 기여

ㅇ 신개념 친환경 자동차용 저비중 경량강재의 원천 기술 확보 (글로벌 선점) 

ㅇ 친환경차용 강재 및 부품 경량화 원천기술 확보